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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D

애드센스 수익지표 CPC CTR RPM 높이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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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20230406.tistory.com/12

 

애드센스 RPM CPC CTR 뜻과 계산방법

마케팅 용어로 많이 쓰이고 있는 CPA, CPC 등 세가지 약자의 조합들이 참 많기도 하고 들어도 헷갈립니다 그 순간에는 이해를 하더라도 돌아서면 금새 또 까먹습니다 저같은 경우, 지난달 애드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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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번에는 봐도 봐도 헷갈리는 마케팅 용어이자 애드센스 수익과도 직결되는 지표인 RPM, CPC, CTR 용어에 대한 개념과 계산방법, 쉽게 이해하고 외우는 방법까지 나름의 노하우를 공유해 드렸는데요,

 

 

결국 우리의 목표는 질 좋은 컨텐츠로 더 많은 애드센스 수익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앞서 말씀드린 RPM, CPC, CTR을 높이는 방법들을 연구하여 바로 적용시키는 피드백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그 가이드 라인을 잡아 줄 유용한 몇가지 방법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RPM CPC CTR 높이는 방법

 

애드센스 수익 지표인 RPM, CPC 및 CTR을 높이는 것은 광고 통계를 분석하고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를 위한 몇 가지 전략들을 공유해드립니다

 


①고가 광고 유형을 사용

텍스트 광고보다 이미지나 비디오 광고가 더 높은 CPC 수익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특히 유용한 제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나 눈에 띄는 시각적 광고인 경우 더 많은 트래픽과 높은 클릭률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②고가 광고주 및 키워드 연구

RPM을 높이는 가장 간단한 방법 중 하나는 고가의 광고주와 키워드를 탐색하여 더 높은 수익을 제공하는 광고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대응 시스템은 광고주가 입찰하는 가격에 따라 광고를 선정하게 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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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은 입찰가를 제시하는 광고주들과 연결되는 키워드를 찾아 활용하는 경우 RPM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③모바일 최적화

모바일 트래픽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모바일 사용자들이 PC 사용자들보다 광고를 클릭하는 경향이 더 높습니다 따라서 모바일 최적화가 된 웹사이트 또는 앱을 제공하여 모바일 트래픽을 더욱 증가시키는 것이 수익을 높이는 것에 도움을 줍니다


④프리미엄 콘텐츠 제공

광고주들은 수익을 창출하기 위하여 비용을 많이 들여 광고를 구매합니다 따라서 높은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고가 광고주들이 관심 있을 만한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용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하여 방문자들의 꾸준한 관심을 끌고 많은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⑤광고 단위 위치 최적화

광고 단위를 웹 페이지에서 더 잘 노출되는 위치에 배치하여 더 많은 광고 유입을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자연스럽게 광고를 찾을 수 있도록 광고 단위를 효과적으로 배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⑥광고 단위 디자인 개선

광고 단위의 디자인을 개선하여 사용자들이 광고를 더 쉽게 구별하고 클릭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광고 디자인이 사용자 경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면 클릭률과 RPM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최적의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이러한 전략들을 다양하게 시도해보고 어떤 방법이 CPC CTR RPM을 높이는데 가장 효과적인지를 계속 모니터링 하는 것입니다 양질의 컨텐츠 발행을 기본으로 꾸준한 테스트와 최적화를 통하여 애드센스 수익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모든것은 하면 늡니다 모두 부자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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